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심장에 좋은 음식 10가지
    생활정보 2021. 2. 8. 20:50

    심장에 좋은 음식 10가지

    균형 잡힌 식사는 전반적인 신체 건강에 영향을 미치며,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몸 건강상태가 달라지게 됩니다. 오늘은 심장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심장에 좋은 음식 10가지: 견과류, 마늘, 콩류, 연어, 토마토, 고등어, 다크초콜릿, 녹차, 자몽, 오트밀

    심장에 좋은 음식 중 견과류에는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며 이런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줍니다. 심장에 좋은 음식인 견과류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이지만 지방 함량이 많으므로 적당히 먹는것이 좋으며 하루에 4분의1컵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마늘에 성분 중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심장 질환 예방에 좋으며,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심장에 좋은 음식인 토마토에는 항산화제인 라이코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심장질환을 예뱡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데 좋으며, 토마토를 익히면 라이코펜이 더 많이 나오므로 익혀먹는것이 더 좋습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성분 중 항산화제는 혈관 속 세포를 튼튼하게 하여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심장에 좋은 식품 중 다크초콜릿은 항산화 성분이 많은 플라보놀이 들어있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며,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다크초콜릿에 들어있는 항산화성분은 동맥벽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달라붙는것을 차단해주어 심장에 좋은 식품 10가지 중 하나입니다.

    고등어에는 사람의 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고등어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오메가3는 심장이 규칙적으로 박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혈압이 정상적인 수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심장에 좋은 음식 10가지 중 하나 입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쌀 한가마니 무게와 가격  (0) 2021.02.08
    1야드는 몇미터 몇센티  (0) 2021.02.08
    추매 뜻  (0) 2021.02.08
    구정 인사말 좋은글 모음  (0) 2021.02.08
    설날인사말 좋은글 문구 모음  (0) 2021.02.0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