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feat 뜻 피처링
    생활정보 2021. 4. 26. 21:15

    feat 뜻 피처링

    어떤 가수의 노래 제목이 나오고 (feat. 누구) 이렇게 적힌걸 자주 볼 수 있을텐데요. 예를들어 에픽하이(EPIK HIGH) 연애소설 (feat. 아이유) 이렇게 되어 있다면 에픽하이라는 가수의 노래 연애소설이라는 곡에 아이유가 찬조 출연을 하였다 정도로 말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피처링 feat 뜻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feat은 영어 피쳐링 featuring 을 줄여 feat 또는 ft 등의 줄임말로 표현하기도 하며, feat 뜻은 대부분 대중음악에서 다른 가수의 앨범이나 곡에 참여하여 노래나 연주 등을 도와주는 것을 뜻하는 말이며, 노래에 음악적 표현의 폭의 넓히고 다양성을 추구하기 위하여 다른 가수나 연주자를 초대하여 함께 녹음하는 것을 뜻 한답니다.

    featuring 피처링은 앨범 전체의 노래에 참여하는 것은 아니며, 특정 곡에 부분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피처링은 1954년 미국 남성 그룹 포 에이시즈(The Four Aces)가 작곡가 겸 가수인 알 앨버츠(Al Alberts)를 참여시켜 영화 애천의 주제가 Three Coins in the Fountain을 불렀으며 이때 피쳐링이란 단어가 처음 사용 되었다고 합니다.

    feat 은 주로 리듬으로 구성이 많이되는 힙합의 경우에 음악의 다양성과 서정성 등을 살리기 위하여 보컬을 참여 시켜 많이 진행하기도 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휴수당 지급기준, 계산법  (0) 2021.04.26
    알트코인 이란 (종류와 순위)  (0) 2021.04.26
    키갈 뜻 뽀갈 뜻  (0) 2021.04.26
    신한은행 영업시간 업무시간  (0) 2021.04.26
    아사리판 뜻 뭘까  (0) 2021.04.26

    댓글

Designed by Tistory.